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의 공식 카메라 유튜브 계정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에서는 전문 사진가뿐만 아니라 브이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박성진 작가님은 웨딩과 인물 프로필을 전문으로 촬영하는 포토그래퍼입니다.
▼ 박성진 작가 SNS 바로가기 ▼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7 IV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크리에이티브 룩’입니다. 사진과 영상 촬영에 적용할 수 있는 10가지 룩이 모인 크리에이티브 룩은 후반작업의 수고로움은 덜어주고 감성은 더해주는데요.
아무리 좋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적재적소에 활용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죠. 지니포토 박성진 작가가 소개하는 크리에이티브 룩별 활용팁과 촬영 결과물을 확인해 보세요.
디지털 카메라에서 재현하는 필름 감성, FL(필름)
먼저 소개해드릴 크리에이티브 룩은 ‘FL(필름)’입니다.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아날로그의 감성을 그리워하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아날로그 감성을 재현하고 싶으시다면 FL 룩을 사용해보세요.
FL(필름)은 전체적인 사진의 색상을 차분하게 만들어주고 하늘, 녹색 등 푸른 계열의 색상 대비를 강화하는 룩입니다. 아날로그 감성이나 실내 촬영 시 중후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을 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룩이죠.
박성진 작가는 인물 사진을 촬영하며 FL 활용 노하우를 소개했는데요. FL 룩을 기본으로 설정한 뒤, 필름 사진의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촬영 설정에서 채도와 콘트라스트를 줄여주세요. 여기에 환경에 맞는 화이트 밸런스까지 설정하면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사진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햇살이 들어오는 창가, 원목의 테이블 등 촬영하기 좋은 배경을 찾아보세요. 창가 너머로 보이는 배경이 숲이나 바다 등의 푸른 자연이라면 FL이 더욱 짙은 분위기를 살려주겠죠?
빈티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IN(인스턴트)
IN(인스턴트)은 따뜻한 색감을 강조하여 시간이 지나 빛바랜 필름 사진의 느낌을 표현해 주는 룩입니다. 전체적인 콘트라스트와 채도를 줄이면서 매트한 느낌을 연출해, 우아한 분위기의 사진과 어울리죠.
IN은 겨울 감성을 담은 인물 사진에도 어울리는데요. 아래와 같이 선명도를 조절하여 촬영한 인물 사진은 마치 옷장 속 잠들어 있던 오래된 필름 사진을 꺼내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인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하고 싶다면 SEL35F14GM 렌즈와 함께 촬영해 보세요. IN 룩이 주는 시네마틱한 느낌을 더욱 부각해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수많은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필름 카메라로 찍은 듯한 사진을 원하는 이유는 아날로그에 대한 향수 때문이 아닐까요? 소니의 크리에이티브 룩으로 더욱 다양한 감성 사진을 촬영해 보세요.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색감, 빈티지하고 따뜻한 느낌까지 모두 담아, 푸근한 아날로그 감성 그대로 전달해줄 거예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