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의 공식 카메라 유튜브 계정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에서는 전문 사진가 뿐만 아니라 브이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행 사진가 최지혜 작가가 사랑의 도시, ‘프라하’를 소니 Alpha 1에 담아온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는 랜선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야경과 낭만의 도시 ‘프라하’. 과거와 현재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이 곳은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을 만큼 오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합니다. 도시 곳곳에 묻어 있는 시간의 흔적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Alpha 1의 크리에이티브 룩으로 재현한 낭만 가득했던 그 날의 순간들을 함께 여행해볼까요?
여행지와 아름다운 풍경과 그 속에서 마주하는 인물을 담아내는 여행 사진가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지역 관광청, 해외 정부 관광청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 최지혜 작가님 SNS 바로가기(링크) ▼
이번 촬영을 위해 최지혜 작가는 소니 Alpha 1과 함께 떠났는데요. 크리에이티브 룩 기능이 알찬 여행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였다고 합니다. 사진의 완성도를 높일 뿐 아니라, 후보정 시간도 크게 절약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앵글과 연출을 위해 렌즈는 SEL1635GM, SEL2470GM, SEL70200GM2로, 그리고 야간 촬영을 위한 삼각대까지 준비했습니다.
DAY 2. 낭만을 거쳐 사랑의 도시 프라하에 도착하다
파리에서 비행기로 1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사랑의 도시, 프라하. 도시가 크지 않아서 도보로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으며 파리와 마찬가지로 겨울철에는 해가 더 빨리 진답니다. 또한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길거리 곳곳이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것이 특징이고,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죠.
최지혜 작가는 사진 촬영 팁으로 까를교(Karlův most) 주변에 숙소를 잡는 것을 추천했는데요. 언제나 관광객으로 넘치는 이 곳에서 아름다운 사진 찍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만약 근처에 숙소가 있다면 아침 일찍 아무도 없는 까를교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프라하는 파스텔톤 건물이 많아 크리에이티브 룩 중에서 SH(소프트 하이키)가 잘 어울리는 도시랍니다. 오전에 역광으로 빛이 들어올 때 이를 활용해 인물의 입김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등 다양한 사진을 찍어볼 수 있습니다.
까를교는 프라하 성 뿐만 아니라 도시의 다양한 건물들을 촬영할 수 있어서 추천하는 스팟인데요. 특히 크리에이티브룩 SH로 촬영한 사진들이 겨울 날씨임에도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는 도시, 프라하 이미지 갤러리
낭만으로 가득 찬 도시 ‘프라하’로 떠나본 랜선 여행 어떠셨나요? 사진으로나마 프라하의 따뜻한 색감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셨기를 바래 봅니다.
최지혜 작가가 담은 사랑이 가득한 파리의 사진을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