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28mm 광각부터 70mm 망원까지 전 구간 F2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는 첫 번째 G 마스터(G Master) 표준 줌 렌즈 ‘FE 28-70mm F2 GM(이하 ‘SEL2870GM’)’의 국내 출시에 앞서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 Master 또 한 번의 혁신 F2.0
소니코리아, F2 고정 조리개 탑재한 첫 번째[1] G Master 표준 줌 렌즈
‘FE 28-70mm F2 GM’ 국내 출시 및 예약 판매 실시
- 전 구간 단 렌즈의 이미지 퀄리티와 줌 렌즈의 편의성을 결합한 ‘SEL2870GM’ 국내 출시 기념 예약 판매 실시
- 고정 F2.0 조리개로 28-70mm 전 구간 단 렌즈와 같은 아름다운 보케 표현
- 3개의 XA 렌즈로 탁월한 해상력 및 4개의 XD 리니어 모터로 더욱 빠르고 정숙한 AF 성능 선사
소니코리아가 28mm 광각부터 70mm 망원까지 전 구간 F2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는 첫 번째 G 마스터(G Master) 표준 줌 렌즈 ‘FE 28-70mm F2 GM(이하 ‘SEL2870GM’)’의 국내 출시에 앞서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EL2870GM은 전 구간 F2.0의 고정 조리개로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낼 수 있는 아름다운 보케(배경흐림), 높은 해상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AF 성능을 제공해 사진과 영상 모두에 적합한 표준 줌 렌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918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줌 렌즈의 편의성과 단 렌즈에 버금가는 이미지 성능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단 하나의 렌즈만으로 인물 사진부터 결혼식 등 이벤트, 스포츠, 다큐멘터리, 시네마틱 영상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SEL2870GM은 고급 광학 설계를 기반으로 3개의 초비구면 XA(extreme aspherical) 렌즈를 탑재해 줌 전 구간에서 선명한 해상력을 표현한다. 또한 4개의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와 새로운 알고리즘은 빠르고 정확한 AF와 트래킹 성능을 제공한다. 소니는 이 같은 프리미엄 기술력을 활용해, F2.0 고정 조리개 구성을 1kg이 채 되지 않는 918g의 무게로 제작해 실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소니코리아는 SEL2870GM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12월 2일(월)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와 소니스토어 모바일 앱 그리고 소니 브랜드스토어(https://brand.naver.com/sonystore)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는 86mm 렌즈 필터(시루이 나노 UV Pro MRC 86mm)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SEL2870GM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4,390,000원이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판매점을 통해 12월 10일(화)부터 정식 판매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지난 29일(금)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https://www.youtube.com/@SonyAlphaUniverseKorea)를 통해 SEL2870GM의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했다. SEL2870GM에 관련한 자세한 제품 소개 및 활용기를 담은 디지털 언패킹 영상은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탁월한 광학 성능과 기능성을 갖춘 컴팩트한 경량 렌즈
SEL2870GM은 줌 렌즈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타협없는 이미지 퀄리티로 최상의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첨단 광학 기술과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를 포함한 혁신 기술의 결합으로 F2.0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는 줌 렌즈임에도 92.9 x 139.8 mm(3-3/4 x 5-5/8)의 컴팩트한 크기와 918g(32.4 oz)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F2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는 표준 줌 렌즈의 선명하고 정교한 표현력
SEL2870GM은 F2.0 고정 조리개를 갖춘 첫 번째 G 마스터 표준 줌 렌즈로, 사진과 영상에서 창의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고급 렌즈 설계 및 광학 시뮬레이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단 렌즈에 버금가는 성능을 구현했으며 3개의 XA 렌즈는 F2에서 전 구간에 걸쳐 중심부 이미지는 물론,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으로 0.38m/1.25ft에서도 선명한 초점을 유지하며, 줌 범위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선예도를 확인할 수 있다.
소니의 나노 AR 코팅 II(Nano AR Coating II)는 플레어와 고스팅 현상을 억제하며, 내부 반사를 억제하는 광학 설계로 강한 빛이 유입되어도 선명한 이미지를 담아낸다. 정밀하게 제어된 구면 수차가 G 마스터 렌즈의 깊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XA 요소와 새롭게 개발된 11개의 조리개 날을 통해 섬세하고 부드러운 보케를 구현한다. 또한 슈퍼 ED(초저분산) 및 ED 글라스 요소가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줄여 왜곡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정밀한 AF 트래킹과 즉각적인 반응 속도
4개의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와 최신 알고리즘으로 넓은 F2.0의 밝은 조리개를 통해 더욱 깊고 넓어진 초점 그룹을 정밀하게 제어한다. 결혼식 또는 스포츠 경기 등 안정적인 초점 트래킹과 빠른 속도를 요하는 전문 촬영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A9M3의 고속 연속 촬영 및 AF/AE 추적 기능에 완벽히 호환돼 초당 120 프레임까지 추적 가능하며[2], 줌을 하는 중에도 지속적인 트래킹이 가능하다.
정교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영상 제작을 위해 설계된 렌즈
소니의 최신 렌즈는 최신 광학 기술을 기반으로 포커스 브리딩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며, 정교한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F2.0의 얕은 심도와 함께 랙 포커스(Rack Focus) 및 줌 효과를 사용하면 영상을 보는 사람의 시선을 이끄는 자연스러운 전환이 가능하다. 고속 프레임 레이트 4K 120p/FHD 240p[3] 촬영에서도 높은 AF 추적 성능 덕분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XD 리니어 모터와 새롭게 개발된 조리개 유닛은 작동 시에도 정숙함을 유지하며, 브리딩 보정[4] 기능을 지원한다.[5]
전문가를 위한 우수한 조작성과 안전성
선형 응답 MF로 직관적인 초점 제어를 제공하며 조절 가능한 줌 링 토크를 통해 사용자 지정 역시 간편해졌다. 클릭 ON/OFF 스위치가 있는 조리개 링을 사용해 수동으로 조리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가능한 초점 고정 버튼 2개, 조리개 잠금 스위치, AF/MF 스위치가 지원돼 유연성을 강화했다. 필터 지름은 86mm이며, 렌즈 후드는 가변 필터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필터 창을 탑재했다.
각종 링과 버튼의 모든 이음부를 구조적으로 밀폐 처리한 방진/방적 설계[6]로 거친 야외 환경에서 먼지 또는 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전면 렌즈 역시 불소 코팅이 되어 있어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 쉬운 세척이 가능하다.
[1] 2024년 11월 발표 기준(소니 조사 기준)
[2] 소니 내부 테스트 기준. 일부 조건에서는 최대 연속 촬영 속도가 느려질 수 있음. AF-C 초점 모드로 사용하는 렌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자세한 내용은 소니 렌즈 호환성 지원 페이지 참고.
[3] 사용된 카메라와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음
[4] 카메라 호환성 정보는 https://www.sony.net/dics/breathing/에서 확인. 이 기능이 [켜짐] 상태인 경우 화각 및 화질이 약간 변경될 수 있음. 일부 상황에서는 효과적인 보정이 되지 않을 수 있음.
[5] 호환 가능한 모델에 한함.
[6] 100% 방진 방적이 보장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