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카메라 촬영을 하다 보면,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정리하고 후보정하는 작업은 촬영만큼 정말 중요하죠. 하지만 고화소로 촬영한 결과물은 용량이 커서 정리하거나 이동할 때 어려움을 느끼신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소니의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Creators’ Cloud) 서비스가 바로 그 해결사입니다! 이 서비스는 이미지와 영상을 쉽게 전송하고 보관할 수 있게 도와주어 덕분에 카메라 사용이 훨씬 더 편리해지는데요. 오늘은 이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의 기능과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와 함께 사용하는 앱&웹 서비스까지 알아볼까요?
차세대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 서비스 개시!
소니의 차세대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정확히 어떤 서비스일까요?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는 고급 카메라 기술과 클라우드 기반 AI를 결합해 촬영부터 제작까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크리에이터 클라우드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크게 세 가지인데요.
먼저, 클라우드 서비스는 한 번의 설정으로 소니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올린 콘텐츠들은 모바일, PC 등 다양한 기기로부터 클라우드에 접속해 편리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죠.
두 번째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작 앱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AI 기술을 활용해 영상 편집 과정을 간소화해 주는 마스터 컷(Master Cut), 팀 단위의 공동 작업을 지원해 주는 씨아이 미디어 클라우드(Ci Media Cloud) 등의 서비스 및 앱이 있죠.
마지막으로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Discover를 사용하여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들과 작업 및 창작 활동을 공유할 수 있죠. 이렇게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로 Shoot, Edit, Inspire 모두를 해결해 보세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짝꿍 크리에이터스 앱 (Creators’ App)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짝꿍이 있습니다. 바로 크리에이터스앱 (Creators’ App)입니다. 크리에이터스 앱을 사용해야만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100% 활용했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크리에이터스 앱의 다양한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크리에이터스 앱은 카메라에 저장된 콘텐츠를 바로 클라우드에 옮겨줍니다. 크리에이터스 앱 또는 웹에서 설정한 후 카메라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이나, PC가 없어도 바로 사진과 영상을 클라우드에 올릴 수 있죠! 이렇게 편하게 올린 콘텐츠들은 다시 앱이나 웹 등 다양한 장치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파일 정리, 이동 시간을 확 줄여주겠죠?
더불어 카메라와 스마트폰 간 유/무선 전송도 지원합니다. 고화질의 대용량 이미지 데이터를 Wi-Fi 또는 USB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 관리뿐만 아니라 촬영도 훨씬 편리하게 해줍니다. 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어서 단체 촬영이나 카메라를 고정한 상태에서 촬영할 때 정말 유용하죠. 게다가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배터리 상태, 미디어 정보, 날짜와 시간 확인, 카메라 이름 설정 등 다양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100% 활용하려면 크리에이터스 앱은 필수!
촬영 현장에서 원하는 색감을 바로 적용할 수 있다면, 촬영의 효율성과 창의성이 더욱 높아지겠죠? 나만의 LUT 파일을 손쉽게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다면 촬영의 재미와 편리함이 한층 더 올라갈 것입니다. 크리에이터스 앱을 이용하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LUT 파일을 PC나 SD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카메라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편리하면서 촬영에 재미까지 더해주는 기능들을 사용해 보세요!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가 어려웠다면, 혹은 촬영에 더욱 편의를 더해줄 기능들을 찾고 있었다면? 스타일지기가 소개한 크리에이터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