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선호하는 음악의 장르나 음역대가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음향기기는 특히 구매 전에 미리 청음을 해보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혹시, 청음샵을 알고 계신가요? 헤드폰, 이어폰, 스피커 그리고 워크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향기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장소를 청음샵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 <리얼걸 프로젝트의 지슬, 지원>과 함께 서울 강남에 위치한 1세대 청음샵 <셰에라자드>를 방문했습니다.
청음샵 셰에라자드는 일찍이 ‘소리샵’이라는 이름으로 오디오 마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오디오 시장에 큰 획을 그은 1세대 청음샵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의 보급형 오디오 기기부터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고급 하이파이 오디오 제품까지 두루 만나볼 수 있는 탄탄한 라인업을 지니고 있으며, 오로지 음악에만 심취할 수 있는 세 개의 넓은 청음실은 셰에라자드의 자랑입니다.
셰에라자드 오치정 차장
Q. 셰에라자드는 어떤 청음샵인가요?
오치정 차장: ‘셰에라자드’라는 이름에 정체성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천일야화(아라비안 나이트)에서 샤리아 왕에게 천일 하고도 하룻밤 동안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살아남은 여성의 이름이 ‘셰에라자드’입니다. 마찬가지로 언제나 새롭고 즐거운 소리를 들려드리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어요.
Q. 직접 모든 제품들을 청음해보고 리뷰도 작성하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시리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오치정 차장: 아직 소리에 대한 취향이 불분명한 분들께 주로 소니 제품을 추천하곤 하는데요. 소니의 오디오는 누구나 부담을 느끼지 않을 가격의 엔트리급부터 플래그십이라고 부를 수 있는 하이엔드급의 제품까지 라인업이 무척 탄탄하고, 동시에 특정 색깔에 치우치지 않고 중립을 지키는 소리 덕에 누가 듣더라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오디오 마니아층에서는 소니의 입지가 다소 약한 편이었는데, 시그니처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소니가 이런 음질도 낼 수 있구나!’라며 강렬하게 각인 시킨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셰에라자드의 전경
Q. 청음샵을 아직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치정 차장: ‘백문이 불여일청’입니다. 인터넷으로 백 번을 검색하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들어보는 게 훨씬 나아요. 소리의 경험을 글로 표현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소리도 듣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껴집니다.
종종 무조건 비싼 제품이 좋다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 물론 고가의 오디오가 음질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고, 일반적으로 만족스러울 가능성도 큽니다. 하지만, 오디오의 경우 개인적인 취향이 중요하므로 그게 나와는 맞지 않을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가 없죠. 제 경험으로 비추어 봤을 때, 오디오는 음질보다 취향에 따라 선택했을 때 후회가 없어요. 그래서 청음샵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매장 점원의 과도한 친절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저희 셰에라자드는 방문하시는 고객 여러분께 미리 여쭤보고 원하시는 경우에만 1:1로 상세한 설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시리즈의 분해 모형을 신기하게 바라보는 지원, 지슬
오디오 마니아도 탄복하게 만든 소니 오디오 기술의 정수, 시그니처 시리즈를 리얼걸 프로젝트의 지원, 지슬이 직접 체험했습니다.
<리얼걸 프로젝트 : 왼쪽부터 지원, 지슬>
리얼걸 프로젝트는 [아이돌 마스터] 게임 시리즈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한국 실사판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드림]을 통해 탄생하였습니다. 전세계 대상의 오디션과 SNS를 통한 선발을 통해 실제 트레이닝과 연습생 생활을 거치고, 드라마 내에서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출연하는 동시에 작품 상의 오리지널 곡으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총 10명의 인원으로 현재 왕성하게 활동 중인 리얼걸 프로젝트! 리얼걸 프로젝트의 첫번째 유닛 멤버이기도 한 지원과 지슬은 개인적으로도 친한 언니 동생 사이로 이번 청음샵 방문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오치정 차장의 설명을 듣고 있는 지원, 지슬
리얼걸 프로젝트의 지원, 지슬이 셰에라자드에서 체험한 소니 시그니처 시리즈는, 헤드폰 앰프 TA-ZH1ES, 헤드폰 MDR-Z1R, 워크맨 NW-WM1Z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로지 궁극의 사운드만을 추구하여 탄생했는데요. 과연, 그녀들은 시그니처 시리즈를 직접 청음 해보면서 어떤 느낌을 받았을까요?
시그니처 시리즈를 청음해보는 지원
거치형 헤드폰 앰프 TA-ZH1ES와 연결해 청음 중인 지원
Q. 셰에라자드는 어떤 청음샵인 것 같아요?
지원: ‘처음엔 다가가기 어렵지만, 알고 보면 굉장히 배려심 있고 살가운 친구’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강남에 위치한데다가 상당히 고가의 오디오 기기들을 취급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인지 처음엔 조금 부담감을 느꼈는데요. 막상 들어와 보니 마치 카페 같은 자유로운 분위기여서 놀랐어요. 특히, 곳곳에 물티슈랑 사탕이 배치되어 있는 점에서 고객들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졌어요.
MDR-Z1R을 쓰고 음악을 감상하는 지슬
Q. 소니의 최고급 오디오 라인업인 시그니처 시리즈를 청음 해보셨는데, 어땠어요?
지슬: 정말 다른 것 같아요. 클래식부터 가요까지 두루 들어봤는데요. 분명히 들어본 적이 있는 곡이고, 익숙한 곡인데도 전혀 다르게 들려요. 그 동안 제가 알고 있던 음악이 두꺼운 밧줄이라고 한다면, 시그니처 시리즈로 듣는 음악은 마치 가느다란 실처럼 음이 한 가닥 한 가닥 세밀하게 들리는 것 같아요.
셰에라자드 한 켠에는 카페 공간이 있어서 커피를 즐기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셰에라자드 오치정 차장과 지원, 지슬